티스토리 뷰

728x90
반응형


 

🔥 코드잇 대학생 코딩 캠프 5기 후기 🔥

 

5월 3일(월) ~ 6월 1일(화)까지 진행됐던 5기 활동을 마치고 드디어 수료 키트를 받았다!!

수료 키트는 월요일날 도착해서 받았지만, 미루고 미루다 이제야 후기를 쓰게 되었다😂

수료 키트 받는 걸 정말 기다렸는데, 도착한 수료 키트가 든 우편물이 구겨져서 도착했다🤦🏻‍♀️

우체부 아저씨가 일반 서류인 줄 알고 반으로 접어서 우편함에 넣어두었더라..

대외활동 인증서만이라도 따로 pdf파일로 줬으면 좋았을 것 같다.

그러면 적어도 구겨진 대외활동 인증서를 받아도 새로 뽑을 수 있었을 텐데 말이다.😕

한 달 동안 꽤 만족스럽게 활동을 했던 터라 이 부분이 좀 아쉬웠다.

 

 

※ 글이 좀 길어 추천인지 비추천인지만 보고 싶다면 맨 밑만 봐도 상관없다※

 

 

👉🏻 코드잇 대학생 코딩 캠프를 하게 된 이유

먼저 나는 컴퓨터 관련 학과를 졸업한 전공자이다.

졸업 후에 Django를 배워보고 싶어 강의를 알아보던 중, 코드잇에 Django 강의를 보았다.

그때 마침 5기를 모집한다는 글 또한 보게 되었다.

어차피 강의를 결제하려고 했으니까, 돈 내는 김에 다른 강의도 들을 겸 신청해봐야겠다 생각했다.

그렇게 별 기대 안 하고 나의 대코캠 활동이 시작되었다🙂

 

 

 

👉🏻 코드잇 대학생 코딩 캠프는 어땠나

결론부터 말하면 생각 이상으로 좋았다.

매일 카페를 통해 출석체크를 해야 수료가 가능한데,

나는 이것 때문에 하루도 거르지 않고 공부를 할 수 있었다.

또 매주 평일마다 진행되는 랜선 스터디를 통해 

다른 활동자들과 같이 공부할 수 있었고, 자극도 많이 받았다.

(랜선 스터디는 줌을 켜고 대화 없이 각자 개인 공부를 하는 것이다.)

강의를 들으면 포인트(XP)를 얻을 수 있는데, 이 포인트를 통해 레벨 업도 가능하다.

그래서 게임 캐릭터 키우는 것처럼 내 레벨을 올리는 재미로 열심히 강의도 들었다.

 

 

👉🏻 코드잇 강의는 어땠나

내가 활동했을 때는 다양한 강의가 있었고, 강의 퀄리티가 정말 괜찮았다.

강의 퀄리티가 괜찮다고 느낀 이유는 5가지이다.

 

코드잇 컴퓨터개론 강의 중 저작권 관련으로 일부만 캡처

 

첫 번째로 영상미가 좋았다.

위에 사진처럼 개념과 관련된 아기자기한 이미지를 넣어

내용이 쉽게 이해됐고,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.

 

 

코드잇 컴퓨터개론 강의 중 저작권 관련으로 일부만 캡처

 

두 번째로 깔끔한 자막과 빠른 배속이 좋았다.

TMI지만 난 성격 급한 찐 한국인이라 강의를 빠르게 보는 것을 좋아한다.

2배속을 해도 설명이 잘 들렸으며, 모든 강의에 자막이 있어 가끔 놓친 부분도 

글로 다시 볼 수 있어서 좋았다.

 

 

코드잇 컴퓨터개론 강의 중 저작권 관련으로 일부만 캡처

 

세 번째로 짧지만 알찬 강의가 좋았다.

코드잇의 대부분의 강의가 10분도 채 안 되는 강의다.

'영상 짧으니까 개념 설명 제대로 안되는 거 아니야?'라고 생각할 수 있다.

하지만 딱 중요한 내용만 넣어 오히려 시험기간 전 잘 정리한 요점정리노트를 보는 기분이었다.

심화 내용은 따로 글로 요약해서 올려주므로 부족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다.

 

 

코드잇 컴퓨터개론 강의 중 저작권 관련으로 일부만 캡처

 

네 번째로 퀴즈와 실습으로 배운 걸 정리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강의 중간중간 이해가 잘 됐는지 개념을 체크할 수 있게 퀴즈와 실습 문제가 있다.

퀴즈를 통해 중요 개념을 다시 정리할 수 있었으며,

실습 문제를 통해 직접 코드로 문제를 해결하며 개념을 적용시킬 수 있었다.

 

 

코드잇 컴퓨터개론 강의 중 저작권 관련으로 일부만 캡처

 

다섯 번째로 영상 밑에 관련 질문들을 통해 개념을 더 확장시킬 수 있어서 좋았다.

강의 자체에 대한 얘기는 아니지만, 강의와 관련돼 있으니 이것도 좋은 점으로 추가했다.

강의 바로 밑에 '관련 질문'이라고 해서 이 강의에 대한 다른 수강생들이 올린 질문을 볼 수 있다.

좋은 질문들이 많아 다른 수강생들의 질문을 통해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을 알게 되었다.

질문 말고 도움되는 글도 올라오는데 이를 통해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. 

 

 

👉🏻 코드잇 강의의 장단점

장점

- 실무에 도움이 되는 영상들이 많다.

- 분야별 코스도 나눠져 있어 따라가기 좋다.

- 강의 퀄리티가 좋다.

 

단점

- 새로운 강의의 출시가 조금 늦고, 언제 출시되는지 예정일이 따로 나와 있지 않다.

(어떤 강의가 언제 출시되는지 미리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. 그리고 장고 마지막 좀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🤧)

 

 

👉🏻 코드잇 대학생 코딩 캠프의 장단점

장점

- 출석체크와 랜선 스터디를 통해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다.

- 활동 잘하면 상금(?)도 준다.

- '코멘토'앱 할인권도 제공해준다. 

 

단점

- 인원이 많아서인지 출석체크에 대한 처리가 느리다.

- 수료 키트의 구성이 아쉽다.

   앞에서 말한 것처럼 pdf도 따로 줬으면 좋겠다.

  그리고 꿀팁 노트가 알차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도움되는 내용이 없어 실망스러웠다.

 

 

👉🏻 코드잇 강의 및 대학생 코딩 캠프 추천? 비추천?

대코캠을 추천하고 싶은 사람

- 이제 막 코딩을 접한 코린이

- 비전공자

- 전공자이지만 아직 전공자라고 말할 수 없는 새내기 ( 학교 강의나 포트폴리오에 도움이 될 것이다.)

- 강의보다 대외활동 수료가 목적인 전공자

 

대코캠을 추천하고 싶지 않은 사람

- 어느 정도 실력이 있는 전공자

(나처럼 코드잇에 듣고 싶은 강의가 있는 것이 아니면 비추천한다.

전공자들이 듣기엔 대부분 다 아는 내용이라 들어도 지루할 수 있다.

물론 배운 걸 정리한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듣고 싶거나,

대외활동만을 위해 하고 싶다면 말리진 않겠다.)

 

728x90
반응형
댓글